본문 바로가기
건강

공복에 "빵" 드시지 마세요

by Captain-Hook 2023. 7. 10.
728x90
728x170

현대인들의 아침은 참으로 바쁘죠.. 겨우 일어나서 씻고 출근준비 하느라 제대로 된 아침식사틑 커녕 테이크아웃점에서

커피나 머핀 정도로 떼우기 쉽상이죠..

 

현대사회에서 현대인들이 공복에 가장 많이 먹어오던 게 빵이에요. 
특히 모닝 커피와 빵을 드셨던 분들 샌드위치 드셨던 분들 아침에는 무조건 금지입니다. 

몸 속에 계속 염증이 쌓이는 겁니다. 


빵은 밀가루로 만들죠 여기에 각종 화학 첨가제가 들어가고 설탕이 들어갑니다. 밀가루가 문제가 되는 것은 통미를 갈아서 당을 급격하게 빨리 올리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글루텐은 우리 장을 갖다가 공격해서 쉽게 설명드리면, 구멍을 내요 장내 누수를 만든다고 하는데, 장기간 먹었을 땐 결국엔 이게 대장암으로 가고 각종 암을 유발한다는 거는 이미 확인이 되었습니다. 글루텐 프리 빵이라고 이렇게 팔기도 하는데요. 정말 빵을 못 끊으시는 분들 있어요. 역시 빵을 좋아했고 그걸 대체할 수 있는 건 통밀빵을 드셔야 됩니다. 통곡류로 만드는 거죠. 식감은 조금은 포기하셔야 돼요. 글루텐이 아예 안 들어가면은 확실히 쫄깃쫄깃 쫀득쫀득한 맛은 떨어지거든요. 그런데 대부분 밀가루들이 수입이 돼요. 그러면 농약이나 각종 방부제 처리가 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대표적으로 프랜차이즈 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점점 설탕조차 쓰지 않아요. 인공감미료가 더 싸거든요. 설탕도 몸에 안 좋은데 이 인공감미료는 더 몸에 안 좋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결국에는 당중독에서 모든 만성질환, 즉 설탕 향 인공감미로에 길들여져서 이 뇌 신경중추 식욕중추 모든 호르몬들이 교란된다. 이거는 현대과학이 밝혀낸 사실이기 때문에 내 돈을 앞으로 어디다 쓸 거냐 차라리 건강기능식품 사지 말고 유기농빵 글루텐 프린 그런 데 돈을 쓰시기 바랍니다. 

 

 

아침 깨어났을 때 가장 우리가 먼저 먹어야 될 거는 물입니다. 
물로써 위장을 깨워주고요. 
집에 대부분 정수기가 있으시니까 냉수 먼저 절반 그다음 온수 절반을 채우는 겁니다. 플러스 바이러스 음량 오행인 거죠. 그래서 우리 인간도 자연의 일부기 때문에 밤새 회복하고 재생하느라고 어느 정도 죽어 있었던 죽어 있었다고 하면, 조금 그렇지만 다시 일깨워주는 것 중에 하나가 물이 가장 좋다는 겁니다. 신세 90프로가 수분입니다. 그리고 점점 성인이 될수록 수분의 구성이 70프로가 되는 거고. 그래서 심장 다음으로, 생기는 기관이 콩팥이에요. 왜 수분을 걸러주고 흡수하고 해주는 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채소 과일식을 충분히 드시면 물조차도 드실 필요가 없다고 말씀을 드리는데 우리 인간의 몸을 구성하는 게 수분이 70프로라고 해서, 물하고 똑같진 않습니다. 진액이라고 표현하거든요. 

그러니까 림프액 뭐 혈장 이러한 것들을 진핵이 구성을 한다고 이해를 하시면 되는데 이 진액은 채소 과일이 주는 데 가장 흡사하고요. 그나마 채소 과일 대신 먹을 수 있는 우리 몸을 깨워줄 수 있는 것은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을 섞었을 때 이렇게 순환될 때 따라놓고 기도하고, 드시면 안 되고 하고 나서 바로 드셨을 때 우리 몸을 갖다가 일깨워주는 작용을 한다.

우리 면역 시스템의 핵심은 바로 항상성입니다. 말 그대로 일정하게 유지를 시켜주기 위해서 모든 신체 기관들이 유기적으로 움직인다는 건데요. 첫 번째가 바로 체온입니다. 36.5 도에서 37.5 도를 가지고 있는데, 이 온도를 유지하는 데 방해되는 게 뭐겠어요. 바로 외부에서 들어오는 차가운 거죠. 얼죽아 전 얼죽아가 무슨 말인지 몰랐습니다. 근데 난 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더라고요. 한겨울에도 우리 20대 여성분들 그러면서부터 갑상선 항지증 저하증들이 엄청나게 늘기 시작했어요. 몸의 체온이 유지가 안 되니깐요. 얼음 뚫고 살인 3종 경기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인간은 정도로 한계는 없어 다만 내가 평소에 소화가 안 되고 힘이 없고 피곤하고 한데 굳이 뭔가 약을 찾지 말고 찬물부터 아이스 아메리카노부터 안 먹는 습관을 한번 가져보시라는 겁니다. 

그러면 온도를 유지하는 데 쓰이는 에너지가 다른 재생 에너지로 쓰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3대 주기를 꼭 기억하셔야 돼요. 섭취 동화 배출 8시간 단위로 나눠서 낮 열두 시에서 저녁 8시까지는 먹는 시간 저녁 8시부터 새벽 네 시까지는 이것을 소화시키는 시간 그리고 새벽 네 시부터 낮 열두 시까지는 독소를 배출하는 시간 물론 8시간마다 딱 떨어지는 게 아니고 우리 인간의 몸은 계속 섭취 동화 배출이 돌아갑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중에 단백질이 가장 소화하기 어렵다는 게, 즉 아미노산으로 바뀌면서 여러 가지 세부적인 단백질로 바뀌어야 되는데 간하고 콩팥이 가장 힘들어한다는 거예요. 이 소화 효소들이 그런데 아침부터 일어나가지고 고기를 먹었다. 아니면 생선이 들어왔다 밥을 먹었다. 이렇게 되면 소화 에너지 엄청나게 쓰이고 독소를 배출해 돼야 될 에너지가 다른 곳으로 쓰이기 때문에 계속 염증이 쌓이는 겁니다. 그래서 아침 시작을 안 드셨으면 좋긴 하지만 뭔가를 먹어야겠다 하면은 소화 에너지가 가장 적게 쓰이는 채소 과일을 드시는 게 중요하다는 겁니다.

단순히 과일에 있는 과당이 설탕과 같다 이런 맥락으로 인해서 급격하게 혈당이 오른다고 공격을 엄청 해댔어요. 그런데 연속 혈당 측정기라는 기계가 나왔습니다. 팔에 이제 붙이고 있으면 하루 동안 계속 먹는 거 음식 한 시간 단위마다 수치가 나오는 건데요. 이거를 여러 번 해봤더니, 과일이 공복에 먹어도 그렇게 오르지 않는다는 거예요. 췌장에서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나와서 혈당을 조절을 하는데 이건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모든 호르몬들이 유기적으로 해서 우리 인체는 유기적으로 돌아가지 단순히 인슐린과 인슐린 저항성으로 결정되는 게 아니거든요. 원래 가공식품에 의해서 405백까지 있으시던 분들이 200에서 300으로 떨어집니다. 150까지 떨어지죠 그분들 입장에서는 과일을 먹으면 갑자기 200까지 넘으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결국에는 당뇨약은 완치가 안 되고 시력을 멀게 하고 손발을 잘라내고 결국엔 암으로 간다는 게 합병증이 이미 밝혀졌기 때문에 그래서 현대의학에서 하고 있는 게 뭐 인공체장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 거예요. 결국엔 우리가 원래 먹어왔던 과일로 돌아가는 게 맞고 과일의 과당이 인간을 공격했다면, 현 인류인 호모 사피엔스는 진작에 멸종했다는 거를 큰 그림 그래서 인문학 강연을 들으셔야 되고 빅캐스천을 보셔야 된 이유입니다. 많은 분들이 너는 도대체 어떻게 먹니라고 궁금해하세요. 제가 최소화의 책에 레시피를 안 실어드린 이유는 딱 그거 하나입니다. 상황에 맞춰 드셔라 이게 반드시는 없다. 같은 경우는 저녁 8시면 식사를 마무리합니다. 뭘 먹든지 간에 그리고 인제 물만 먹는데요. 


특히나 내가 야식과 아침에 뭔가를 먹어왔던 습관이 있으신 분 특히 모닝 커피와 빵을 드셨던 분들 샌드위치 드셨던 분들 오전 10시 열한 시만 되면 탕비실 가가지고 회사에 뭐 먹을 거 없나 간식 드셨던 분들 초콜릿 드셨던 분들 그런 분들은 달달한 과일로 대체하십시오.

 

 

1. 바나나가 가장 휴대하고 먹기 편하고요. 그다음 추천드리는 건

2. 키위 망고

 

왜냐하면, 가공된 갓 진짜 당을 우리 뇌가 속아서 계속 요구를 하기 때문에 이거를 극복하고 자연스럽게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은 자연의 손 과일에 당밖에 없습니다. 절대 과일의 당은 당뇨를 갖고 오지 않아요. 가공된 탄수화물 초초 가공 식품들이 당뇨를 불러일으킨다 그래서 하루아침에 바로 참아야지 하지 마시고, 달달한 과일들 드셔보십시오. 이 주만 해보세요. 당뇨 환자들이 가장 먼저 알아냅니다. 

오늘부터는 공복에 빵 끊으시고 물부터 드시고 난 다음 과일로 대체해서 드셔보세요.

몸 속의 염증들이 서서히 줄어들겁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지키시는 하루 되세요

 

728x90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란으로 치매 예방 하세요_bomool  (0) 2023.07.10
"혈당"잡는 주인공입니다  (0) 2023.07.10
현대인의 적 불면증  (0) 2023.07.10
소금이 몸에 나쁘다고?  (0) 2023.07.06
우유의 진실  (1) 2023.07.04